본문 바로가기

FASHION/스타일링 팁

남자 소개팅 룩 (봄 가을 코디)

남성분들께선 소개팅이 잡히면 무엇을 입을지 고민이 많이 되실 겁니다. 이것저것 코디해봐도 너무 캐주얼해지지는 않을지, 혹은 너무 과하게 포멀해져서 부담스럽지는 않을지 그 적절한 선을 찾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패션 디자인과를 나온 여자인 제가 그 적정선을 딱 정해드리도록 할테니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소개팅룩 걱정을 덜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여자들이 남자 소개팅룩으로는 너무 신경을 안 쓴듯한 편안한 룩보다는 차라리 갖춰입은 수트가 낫다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개팅은 말 그대로 소개팅일뿐 맞선 자리도, 업체미팅도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여성분들은 너무 갖춰입은 듯한 코디를 부담스러워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오늘 너무 딱딱해보이지 않으면서도 어느 정도 정갈하게 갖춰입은 센스 있어보이는 코디를 추천드릴까 합니다. 캐주얼룩과 세미정장룩의 중간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자 소개팅룩 추천

1. 블레이저 + 청바지

정장 블레이저가 소개팅룩에 적격이지만 왠지 풀착장으로 입게되면 너무 결혼식장 들어가는듯한 부담스러운 룩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캐주얼룩의 끝판왕 청바지와 함께한다면 다릅니다. 웬만하면 청바지는 소개팅룩으로 추천드리지 않겠지만, 블랙 마이같은 다소 무거운 아이템과 함께 매치해 전체적인 룩을 중화시키기에는 딱 좋은 아이템입니다. 같은 이유로 이너로는 셔츠보다는 말끔한 티셔츠나 얇은 니트 등을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의 반지나 목걸이 등의 악세사리는 소개팅에선 조금 과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바지로 가벼움을 줬으니 신발은 사진처럼 로퍼를 추천드립니다. 조금 더 캐주얼함을 살리고 싶다면 워커까지도 괜찮습니다.

 

주의점

* 블레이저 같은 경우에는 정핏은 피해주세요. 올드해보일 수 있고 청바지와의 매치도 어긋날 확률이 높습니다. 살짝 오버핏으로 골라주셔야 조화로운 룩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 청바지같이 캐주얼한 팬츠는 사진과 같이 무게감 있는 벨트와 함께하면 더 포멀한 느낌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청바지의 가볍고 캐주얼한 느낌을 눌러주는 아이템이니, 벨트를 꼭 활용해보세요. (단, 구찌 벨트 같이 로고로 시선을 집중 시키는 것은 절대 피해주세요. 사진처럼 심플한 실버 하드웨어의 단색 벨트가 좋습니다.)

 

 

2. 컬러 블레이저 + 슬랙스

나는 그래도 소개팅룩에 슬랙스를 포기할 수 없다 하시는 남성분들께 추천드리는 착장입니다. 무난한 블랙 슬랙스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일단 나머지 아이템들에서 블랙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위 사진처럼 [라이트베이지/브라운] 같은 색조합은 단정하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줍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남자 소개팅룩에서 블레이저 같은 경우에는 너무 타이트한 핏을 삼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위 사진의 룩처럼 코디하실 경우에는 신발은 벨트와 같은 색상의 로퍼를 추천드립니다. 사진에서는 스마트워치의 스트랩 색상까지 맞추어주었는데, 자칫하면 조금 과하게 맞춘듯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무난한 메탈 시계를 착용하셔도 좋습니다. 

 

주의점

* 슬랙스의 경우에 자켓과 같이 타이트한 슬림핏을 피해주세요. 그런 핏보다는 적당한 일자핏이 트렌디합니다.

** 슬랙스 길이의 경우 발목에서 잘리는 기장감보다는 신발까지 내려오는 기장을 추천드립니다. 발목에서 잘릴 경우 전반적인 룩이 너무 포멀해질 수 있습니다.

 

 

 

3. 가디건 + 슬렉스

슬랙스를 조금 더 캐주얼하게 풀어낼 수 있는 다른 방법은 가디건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니트웨어인만큼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풍기는 가디건은 체격을 드러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어깨가 넓으신 분들이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블랙이나 그레이 슬렉스에 매치한다면 가디건 컬러는 베이지나 네이비, 다크 그레이 등을 추천드립니다. 가디건+티셔츠+슬렉스는 단순한 조합인만큼 심심해보일 수 있기 때문에 시계나 벨트 등의 아이템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자켓 + 팬츠

살짝 더 캐주얼하게 간다면 자켓과 팬츠를 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슬랙스와 매치해도 좋지만 면바지도 괜찮습니다. 자켓이 밝은 색이라면 다크그레이나 블랙 컬러 색상의 진이나 슬랙스가 좋고, 어두운 컬러의 자켓이라면 더 밝은 색상의 팬츠와 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도 벨트로 포인트를 준다면 살짝 더 차려입은 느낌을 줄 수 있겠죠?

 

주의점

* 가죽자켓을 이미지 예시로 들긴했지만 가죽은 너무 세보이는 감이 있어 첫만남인 소개팅에는 크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블랙이나 그레이, 혹은 네이비나 브라운 컬러 등의 면자켓으로 대체하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단 아이보리같은 밝은 컬러의 가죽자켓은 블랙 색상보다는 덜 부담스러우니 도전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앞선 모든 룩들을 포함해서 운동화를 신는 것은 특별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워커나 로퍼가 훨씬 분위기와 무게감을 잡아줍니다. 하지만 운동화를 신으신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