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스타일링 팁

[긴 중안부 커버] 언더아이 메이크업 (ft. 카리나, 로제)

이전까지는 상, 중, 하안부 비율이 1:1:1일 때 황금비율인 것으로 여겨지던 반면, 최근에는 블랙핑크의 제니, 레드벨벳의 수영과 같이 살짝 짧은 얼굴이 동안의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트렌디한 얼굴형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오늘은 상, 중, 하안부 중에서도 길어보이는 중앙부를 커버할 수 있는 메이크업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렌디한 짧은 얼굴형의 제니

 

 

 

삼백안과 중안부, 동시 커버 메이크업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언더아이 메이크업을 통해 중안부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특히나 삼백안 눈을 가지신 분들이 활용하기에 적합한 메이크업입니다. 예로 매력적인 삼백안으로 알려진 카리나님의 사진을 들어보겠습니다.

 

카리나-생얼카리나-메이크업
카리나 아이메이크업 전/후

카리나님과 같이 눈동자의 아랫쪽에 여백이 있는 삼백안을 가진 경우, 눈의 범위가 전체적으로 인식되기보다는 눈동자가 있는 곳까지만이라고 인식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부터 코끝까지의 거리감이 더 넓고 길어보이는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런 경우 카리나님의 오른쪽 사진처럼 언더아이 메이크업에 힘을 줄 경우 이를 크게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섀도우로 언더아이에 음영을 주게 되면 눈동자까지 인식됐던 눈의 범위가 섀도우까지로 넓혀지면서 눈의 커기도 훨씬 크게 보이고, 중안부의 길이도 그만큼 짧아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로제 메이크업 변화

비슷하게 데뷔 후 언더아이 메이크업의 변화로 크게 이미지를 변화시킨 인물이 바로 블랙핑크의 로제님입니다.

 

로제-흑발로제-화장
로제 아이 메이크업 전/후

로제님은 최근에는 특히 눈두덩이쪽 메이크업은 최대한 덜어내고 얇은 쌍커풀 라인이 덮히지 않도록 꼬리쪽 아이라인만 빼는 등 단순하게 마무리하는 데 비해 언더아이쪽 음영은 짙게 눌러주고 조금 더 진한 메이크업을 할 때는 언더 속눈썹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사진 상 모발과 눈썹의 컬러감 차이도 분위기를 많이 바꾸었지만 눈에서 코끝까지만을 보더라도 눈이 옆과 아래로 확장되며 눈이 더 커보이고 중안부가 짧게 느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윗사진보다 조금 더 데일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로제님의 메이크업 사진 예시를 가지고와봤습니다.

 

로제-메이크업
로제 메이크업

중안부 줄여주는 로제 언더아이 메이크업 순서

1. 눈두덩이에 옅은 음영을 넓게 도포해주세요. 이 때 컬러감은 진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감이 좋습니다.

2. 남은 베이스컬러의 여분으로 눈꼬리와 콧대에도 음영을 주세요.

3. 같은 색상을 한 번 더 브러시에 눈꼬리와 삼각존에 음영을 강조해줍니다.

4. 전보다 조금 진한 컬러를 눈꼬리에 길게 발라줍니다. 이 때 눈두덩이와 경계가 지지 않게 블렌딩을 잘 해주세요.

5. 밝은 컬러로 언더아이쪽에 전체적인 음영감을 넣어줍니다.

6. 마지막으로 조금 어두운 컬러로 눈꼬리와 언더아이 꼬리부터 눈동자까지 범위를 강조해줍니다. 

 

라이너는 얇게 속눈썹 사이만 채워주셔도 좋고, 라이너를 생략하고 마스카라로만 마무리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