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스타일링 팁

롱스커트 안 어울리는 체형 (+보완 코디)

미니스커트를 입었을 때는 괜찮은데 유독 롱스커트가 안 어울리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오늘은 롱치마, 롱스커트가 안 어울리는 유형과 그 이유, 그리고 롱스커트 코디 보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롱스커트-안어울리는-체형
롱스커트 안 어울리는 체형

 

롱스커트의 특성

먼저 롱스커트가 가지는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롱스커트는 미니스커트와 달리 발목 부근에서 시선이 끊어집니다. 허벅지에서 끊어지는 미니스커트에 비해서 시선이 아래로 떨어지게 됩니다. 시선이 발목 쪽으로 향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특성들이 어떤 체형의 단점을 부각시키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롱스커트가 안 어울리는 유형

1. 두꺼운 발목

두꺼운-발목-코디두꺼운-발목-코디
두꺼운 발목 스커트 코디

위에서 언급했듯이 롱치마는 발목 부근까지 오는 길이감 때문에 발목을 부각시킵니다. 평소에 짧은 하의를 입었을 때에는 부각되지 않던 두께의 발목도 롱스커트를 입으면 강조가 되어 부해 보이게 됩니다. 종아리가 길거나 다리라인이 예쁜 경우 장점만 가려지게 되기 때문에 롱스커트가 안 어울리게 보입니다. 이렇게 두꺼운 발목을 가진 경우 가볍고 하늘하늘한 롱스커트나 트임이 있거나 종아리 아래로 시스루인 스커트를 활용해 다리라인을 더 드러낸다면 장점을 살리면서 롱스커트를 활용해 코디할 수 있습니다.

 

 

2. 작은 키

태연-롱스커트태연-미니원피스
태연 롱스커트 / 미니스커트 코디

롱스커트는 발목에서 끊기는 특성 때문에 시선을 아래로 가게 합니다. 키가 작은 경우 전체적인 시선이 아래로 쳐지면서 더욱 키가 작아 보이게 됩니다. 소녀시대 태연 님의 사진으로 비교해보자면 양쪽 사진 다 높은 하이힐을 신었음에도 롱스커트를 입은 쪽보다 미니스커트를 입은 쪽이 더 비율이 좋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키가 작으신 분들은 롱스커트보다는 미니스커트를 코디에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키가 작은 여자 연예인들의 경우 롱스커트를 입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3. 넓은 골반

신민아-롱스커트윤아-롱스커트
넓은 골반 / 작은 골반 롱스커트

골반이 넓은 경우 롱스커트를 입으면 유독 부해 보여 골반이 넓은 분들은 본인이 롱스커트가 안 어울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골반이 넓은 체형이 롱치마를 입었을 때 부해 보이는 이유는 골반에서부터 일자로 실루엣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왼쪽 신민아 배우님의 경우 골반이 넓으신 편인데, 롱스커트를 입으니 골반 넓이가 전체 다리의 너비만큼 느껴져 실제 다리보다 하체가 더 부해 보이게 됩니다. 반면 오른쪽 윤아 님의 경우 골반이 작은 편이라 하반식이 부해 보이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골반 부위에 약간의 볼륨감을 주는 샤 롱스커트가 몸매를 더 살려줍니다. 골반이 넓은 경우 머메이드 형태의 롱스커트를 착용하시면 다리라인을 드러낼 수 있어 글래머러스하면서도 하체가 부해 보이지 않게 롱스커트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